50대 여성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4가지 방법

50대 이상의 여성은 다양한 노화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들 대부분은 갱년기 증상, 골다공증, 갱년기로 인한 관절염 등을 앓고 있어 건강상의 문제로 이어지고는 합니다. 50대의 시기에 건강을 돌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은 남은 삶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50대 여성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교정이 필요합니다. 50대 여성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4 가지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0대 여성의 건강관리에 도움되는 4가지 방법

50대 여성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다.

체중 부하 운동은 골밀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충분한 근력 운동은 기초 대사율을 높이고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의 경우 혈당과 혈압 관리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중년 여성은 폐경 후 대사 증후군이 발병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50대 여성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매일 운동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하는 여자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중년 여성은 골다공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뼈는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러지기 때문에 골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칼슘 섭취가 필요합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에는 우유, 흰살 생선, 두부가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고 햇빛을 통해 비타민 D를 합성함으로써 칼슘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중년 운동법 바로가기

 

건강한 취미를 가지세요.

정신 건강은 신체 건강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건강한 노년을 보내기 위해서는 한두 가지 건전한 취미생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취미생활이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짠 음식을 먹지 않는다.

여성 호르몬은 혈관 확장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폐경 이후에는 혈관이 수축하고 혈압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50세 이상의 여성은 혈압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평소에 조미하지 않은 음식을 주로 먹고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이 많이 함유된 식품에는 토마토와 고구마가 있습니다.

토마토와 고구마 튀김

50대는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0세 이후에는 신체의 기능이 젊었을 때와 점차 다르게 떨어지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50대 여성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위의 사항을 참고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